모바일게임/수상한 메신져

수상한 메신저 크리스마스 스페셜 (주민 엔딩)

Belle_Monde 2016. 12. 21. 22:58
반응형


크리스마스 스페셜이 나온 수상한 메신저!


하... 너무 빨리 산건지 오류가 진짜 많다.

얼른 버그 수정 좀 했으면... 그림을 못보다니.


모래시계 100개로 오픈할 수 있다.

진짜 이놈의 돈돈돈.


 첫날은 모래시계 20개로 다 볼 수 있고 둘째 날은 30개다.

넘어간 대화를 보는건 모래시계 5개.


내가 지금 보고 온 건 주민공략 루트 여서 아마 버그 수정이 되면 다른 케릭터 공략을 위해 달릴 거 같다. 정말 내 마음대로 한거라 더 좋은 하트 공략 법이 있을 수도 있지만, 혹시나 미리 정보를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올립니다.


깜빡하고 1 일차 18:06까지는 기록을 못해서 버그가 수정되서 그림이라도 제대로 보이게 되면 그때 다시 플레이해서 올릴 생각입니다. 진짜, 진심 이렇게 버그가 많을거면 그냥 나중에 출시하지 왜 지금 출시 했는지 1 도 이해가 가지 않아요.


통화도 목소리 100% 녹음이라고 해놓고 1일차에 나오는 몇몇 통화는 목소리가 없어서 왜 전화오게 한건지 모르겠네요 ...ㅎ ... 통화인데 대본 읽고 있는 내 모습이 어이가 없어서 ... ㅎㅎㅎ




1일차


00:01 이번 크리스마스는...[유성,ZEN]

visual novel



03:03 일손이 부족합니다.[제희,주민]


06:48 어디서...날 부르는 소리가 !!! [707,V]


09:17 V의 참여 [유성,제희]


11:24 크리스마스를 같이 보낼 사람 [주민,707]


13:42 온 세상이 다 커플뿐이야.[zen,주민]


16:15 크리스마스 로망.[유성,707]


visual novel


18:06 공감할 수 없는 주민.[주민,제희]


19:18 크리스마스에 쉬지 못한다니...[707,젠]


-707님 계셨군요!! 성문을 열어라!!(707)



-혈압이 올라가면 어떻게 해야하죠? 707선생님!(707)

-제희씨 내일 행사 끝나고도 일하러 가는거잖아요 주민씨 좀 너무하지 않나요ㅠㅠ 크리스마스인데 !!


-고양이 사료! 영양 만점이겠네여


-저라면 절대 못 견딜 것 같아요ㅠㅠ 전 연애도 일도 일방적이고 권력적인건 싫어요.

-주민씨 같은 사람이 제 상사라면...사실 좀 로망이긴 하네요.(주민)


(사진입수)


-싸움은 나빠요, 나는 평화를 원한다!! 모든 취향을 존중한다!!

-젠씨...제가 주인님이라고 부르면 싫어요?(젠)


-이제 그만~

-제가 하트해도 싫어할 거예요?(젠)


-무슨 일 있으셨어요?(없음)

-네


-젠씨와 함께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었는데 ㅠㅠ 엉엉 오빠...(젠)

-세븐씨랑 함께 있고 싶었는데...일하신다니 유리무룩..


-전 남들 다 하는건 별로 안 하고 싶어요...

-저랑 그랬으면 좋겠네요...하트(젠,모래시계)


-그런 것 외에도 같이 이런 거, 저런, 거... 또 그런거..하트

-저도... 젠씨랑 손 꼭 잡고 거리 거닐고 싶어요.(없음)


-젠 씨, 제가 말로라도 따뜻하게 해 드릴게요, 호~ 하트(젠,모래시계)

-세븐 신이니까요!


(사진)


-젠씨, 눈을 감아욧!(젠,모래시계)

-너무 귀여워요! 마음이 환해졌어요^^


-707씨랑 이렇게 메세지 주고 받는 것만으로도 전 즐거운데요.

-젠씨와 데이트하고 싶어요...(젠,모래시계)


-도망;;;괜찮은 거죠?

-잡히지 않게 조심하세요(없음)


-메리 크리스마스 이브!

-실컷 달리시고 마름개운해지시길...!(707)


-의외긴 하네요.. 전 정말 외로움을 타고 있는데 ...ㅠㅠ

-좀 기운이 없어 보이시긴 해요... 이유가 있을지도 모르겠네요.(707)


-젠씨, 연습힘들 때마다 제 생각하면서 힘내세요! 화이팅!제가 응원하고 있다는 거 알죠?(젠)

-네, 들어가보세요~


visual novel(주민)


20:53 열심히 준비 중이에요![유성,주민]


-안녕하세요

-유성씨 기다리고 있었어요~! 지금 진행상황 어때요?(유성)


-제희씨도 자랑스러워하실 거예요.

-게임하고 싶다고 솔직히 말해요ㅋ(없음)


-줌니ㅅ씨 어서오;새ㅔ요

-주민씨, 어서오세요.(없음)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으니 잘 생각해보세요^^(주민)

-유성 씨가 입사하면 제희 씨를 도와줄수 있는거죠?

-ㄷㄷㄷ 도망가세요!


-유성씨, 결정된 사항이니 이제 그만 수긍하도록 해요...(주민)

-아직도 납득하기 어렵긴 하네요..


-유성씨, 저는 바꿀 수 없는 이름보다 그 내용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리카씨라면 지금 어떻게 했을까요?(유성)

-유성씨, V씨를 좀 더 존중해주세요. 리카씨가 선택한 사람이잖아요.(주민?)


-주민씨, 혼자 술 마시고 계셨군요. 기분 좋은 저녁이 되셨으면 하네요.(주민)

-한가하시면 유성씨나 제희씨 일을 도와주셨으면 하는데 ...


-세븐씨처럼 집에만 있고 싶기도 하네요...(없음)

-네, 유성씨를 도와주러 일찍 갈 수 있다면 더 좋겠지만요.


-제가 알아서 할 게요. 유성 씨 얼른 주무세요.

-저도 이제 곧 잘 거예요. 잘자요, 유성씨.(유성)



23:01 이제 곧 크리스마스! [707,제희]


-크리스마스까지 한 시간도 안 남았네요... 제희씨, 아직도 일하는건 아니죠?

-토끼라도 발견했음요?!(707)


-크리스탈 파워로 바뀌기 전에 빨리 집으로 ㄱㄱ(707)

-제희씨, 오늘 일하는데 문제는 없었나요?


-제희씨에게 저는 도움이 되지 못해서 좀 아쉽네요...

-그건 머리카락 차별 발언이지만 머리에 장신구 달면 귀엽곘다!!!(707)


-제가 일찍 갈 수 있으면 최대한 그래볼게요!

-세븐 씨 보고 싶은데... 혼자 있고 싶은 마음도 이해가 될 거 같긴 해요ㅋ(707)


-별이되어라 707 요정!(707)

-;...


-들어가요!

-푹 쉬고 내일도 화이팅!(제희)


-세븐 씨도 이제 집에 조심히 돌아가셔야죠! 더 늦기 전에(707)

-세븐 씨가 안 오니 좀 슬프네요...


(분기점) 


2일차


00:01 내겐 너무 가혹한 크리스마스[젠]


(unknown 이벤트)


-이제 자려고 준비 중이에요.

-젠씨 생각 때문에 잠 못 이루고 있어요...(젠)


-무슨 일 있으셨어요?


-운이 나빴네요... 오늘 행사엔 못 오시겠네요.

-그럼 혹시 연습 다시 해야 하는 건가요? 너무하네요. (젠)


(707 입장)


-세븐씨 하이(707)

-젠씨 멘탈 붕괴 ㅠㅠ 안돼요...


-두 분 다 메리 크리스마스! (없음)

-바쁘신 거 아니었어요? 젠 씨랑 둘이 이야기하고 싶었는데...

-세븐 씨 밤에 보니까 더 반가워요 ㅎ


-젠씨 오늘 연습 어떻게 뺄 순 없나요 ㅠㅠ

-제가 있잖아요^^(젠,모래시계)


-교체된 역이 더 분량이 많으면 좋을듯 하네요.

-그러니까 말이에요. 사람을 좀 더 소중히 대해줬으면 하네요.(젠)


-제가 투정 받아줬으니까 아침에 일어나면 연습 열심히 하세요.

-노출씬이 보고 싶...흠흠

-크리스마스인데...젠씨가 힘들게 일하시는걸 보니 슬퍼요.(젠)


-전 오늘 즐겁게 보낼 준비 완료!!예요.(없음)

-외로운 크리스마스가 될 것 같아요...기분도 좀 그렇고

-평범한 크리스마스가 될 것 같아요.


-혼자 너무 외로워하지 말아요. 마음만은 함께 할게요! 들어가세요.(젠)

-얼른 주무시고 내일 힘차게 화이팅 하시길.


02:24 크리스마스의 의무감[제희]


-제희씨, 들어와 계시네요?(없음)

-제희씨... 잠이 안와요~! 우리 이야기해요.


-제희씨 일을 더 걱정하셔야 하는 건 아닐까요?

-젠씨 노출 씬+_+

-제희씨가 이렇게 응원하시는데 젠 씨가 잘 안 풀리는 거 같아서 안타까워요...(제희)


-젠씨라면 잘 극복하실거에요. 이제까지 잘해왔으니까요.(젠)

-RFA는 다 일에 치여있는 것 같으니... 저라도 크리스마스를 잘 보내야겠군요ㅋ

-네, 하지만 전 사실 일하는 제희씨 쪽이 더 마음이 아파요...ㅠㅠ


-크리스마스를 축하하며 보내는 것도 중요하긴 하죠.

-아, 크리스마스에 뭔가 특별할 걸 해야할 것 같은 의무감이요?(제희)


-글쎄요. 가끔 세상은 노력보다 운이 중요하잖아요...? 운에 따라 다른거겠죠.

-지금의 노력이 보상받을 날이 올 거라는 믿음으로, 오늘 하루 힘내세요!(제희)


-저도 이제 자러갈게요...제희 씨랑 이야기하러 들어온 거니까 ㅎㅎ(제희)

-안녕히 주무세요! 저는 좀 더 깨어 있을 예정이에요.

-먼저 자세요. 저도 잘 거예요. 안녕!


05:50 유성의 크리스마스 추억[유성]


-안녕? 난 널 잡아먹을 육식 산타임^^

-메리 크리스마스 유성씨 ^^(없음)

-ㅎㅇ염


-피부 튼튼하면 걱정없음ㅇㅇ

-헐...안돼요! 그런거 쓰지마요ㅠㅠ앞으로 내가 사줘야겠당.(유성)


-유성 씨는 크리스마스에 대해 어떤 추억이 있나요?(없음)

-전 별로 그런 마음이 안드네요...


-행복한 가족이네요.

-저랑 경험이 좀 비슷하네요...(없음)

-제 어릴 때랑 완전히 달라요!


-ㅎㅎ 귀엽네요...

-네, 모두를 위해 힘내주세요.

-유성 씨가 자랑스러워요! 오늘 대박날거에요, 화이팅!(유성)


-너무 리카 씨 이야기만 하면 싫어요...저도 응원하고 있다고요~

-이름보다 중요한 건 의지니까요.

-리카 씨 이야기 듣는 거 솔직히 이제 지겨워요 ㅠㅠ


-주민 씨가 좀 일찍 가서 제희 씨를 도와주면 좋을 텐데...

-기부하는 건 좋은 일인거 같아요.

-세븐 씨는 안 오시겠죠?(없음)


-잘가요~

-유성처럼 사라지다★(없음)


(주민통화)


visual navel(주민)


08:43 유성이는 탐나는 인재야[주민]


-유성 씨를 잘 활용하면 C&R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없음)

-불쌍한 유성 씨...도망치라고 문자라도 해야하나...


-평소보다 우울한 시작이었어요...

-평소랑 비슷해요.

-조금 특별하게 시작했어요. 두근두근하네요!


-주민 씨, 어제 술 드신 거 오늘은 괜찮으세요?(주민)

-오늘 출근하는 사람들 힘드시겠어요 ㅠㅠ 제희 씨도요...


-별로 없네요.(없음)

-있어요!


-V 씨를 지칭하시는 건가요...? 두 분 무슨 일이 있긴 했군요.

-음... 그렇게 돌려서 말하지 말고 직접 말하는 건 어떨까요? 그 상대에게!(없음)


-제희씨, 행사 진행에 문제는 없겠죠?

-네! 행사는 잘 진행되고 있나요?(없음)


-주민 씨가 알아서 처리하실 게예요. 걱정마세요, 제희 씨.(주민)

-왜 가족과 연락을 안 하세요? 주위 사람 걱정하잖아요...


-일단 주민 씨 나름대로 스트레스를 푸시는게 먼저가 아닐까요. 일 처리는 그 다음에 차근차근 ^^(주민)

-제희 씨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은 안 주시나요?


-독서가 최고죠.

-고양이가 최고죠.(주민)


-그 폰으로 회장님께 전화하시면 되겠네요^^ 일도 하시고요.

-역시 주민씨~ 업무에 지장 없게 휴대폰을 빨리 교체하셨네요!(주민)


-들어가보세요.(없음)

-제희 씨... 행사 진행 화이팅 입니다!


-모처럼 V씨도 오시니까... 역시 가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주민)

-얼른 들어가보세요.


-네, 들어가세요.

-잘 될거라 믿어요... 또 이야기해요.(없음)


10:32 크리스마스에 모두가 행복한 건[707]


-야~~~호

-안녕하세요.707


-크리스마스 잘 보내고 있나요?

-세븐 신의 우울이 감지된다냥(707)


-나에겐 항상 그렇지만은 않는 날...

-오늘 행복하게 보내야죠! 남들 부럽지 않게!(없음)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살아가니까 어쩔 수 없죠.

-거기 세븐씨가 포함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그럼 제 마음이 아플테니까...(707)


(유성입장)


-유성처럼 나타난 유성! 밥 잘 먹고 있나요?

-그래서 세븐 씨, 지금 아무 일도 못하고 있을 정도로 슬퍼하고 있는 건 아니죠?(707)


-유성 씨는 오늘 멋진 기부 산타가 되어주세요.

-고양이에게 더 많은 캣푸드가 필요해 보이네요...(707)


-오면 좋겠지만 세븐 씨 나름대로 사정이 있겠죠~(707)

-유성 씨, 저라도 가도록 해볼게요.


-세븐 씨가 알아서 하겠져 ㅇㅇ(707)

-그럼 오세요


-들어가시나요?(없음)

-어, 잘 들어가요!


-그렇네요..늦게라도 와주시면 좋을 텐데...(없음)

-수상할 수 밖에 없음. 이 게임 이름이 바로...


-ㅇㅇ 하지만 개인의 사정도 존중해야죠.

-세븐 씨가 안 와도 하늘에 있는 리카 씨는 꼭 가 있을 거예요.. 유성 씨 응원하러요.(유성)

-그 마음 이해해요, 저는 꼭 가보도록 할게요!


-네, 그 전까지 행사 잘 부탁해요^^(유성)

-갈지 안 갈지 모르겠지만 ㅂㅂ


13:06 우울의 늪[젠]


-네, 오늘은 좀 참으시죠.

-젠 씨의 나쁜 남자 얼굴 보고 싶어요!(젠)


-주민 씨도 나름대로 사정이 있어보여요...

-저희 집에도 찾아와주세요!!(젠)

-제희 씨가 너무 힘들어보여요..ㅠㅠ


-...지만 그건 꿈에서나 가능한 이야기

-...다면 저와 함께 보내요! 젠 씨를 향해 열려있는 이 마음!!(없음)


-그 꿈... 정말 이루고 싶네요. 오늘 당장에라도(젠)

-상상은 누구나 할 수 있죠.


(주민 입장)


-주민 씨, 어서오세요!

-젠 씨 힘내세요! 젠 씨가 열심히 일하고 계시는 동안에도 제 마음은 뜨겁게 타오를테니까요!(젠)


-정신과 육체를 함꼐 쓰는 고차원적인 활동이 바로 연기죠!

-주민 씨, 생각하실 것은 좀 많이 정리되셨나요?(주민)


-ㅇㅇ

-주민 씨도 최선을 다하고 있을 거예요.(주민)

-제희 씨의 일을 잘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어요, 주민 씨


-ㅋ

-이런 농담은 정말 심각합니다.

-아하하하 ㅎㅎㅎㅎ 진짜 아 주민 씨 대박.(주민)


-비록 주민 씨와 세상이 단절되어 있어도, 제 마음은 젠 씨와 연결되어 있답니다.(젠)

-C&R은 우리나라 GDP 성장률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두 분 정말 극명하게 다른 성격이신 것 같네요 ㅎ


-한 마디로 놀고 계시다는 말이네요.

-잠시 머리 식히러 오신 거군요!(주민)


-괜찮아요, 제 마음은 젠 씨에게 있으니까...

-절 언제나 환영해줘서 고마워요, 주민씨 ^^(주민)


-젠 씨, 연습 응원할게요!(젠)

-주민 씨, 일 화이팅 하세요!


16:07 감사 인사[주민]


-안녕하세요! 제희 씨 일은 잘 도와주고 계신가요?

-주민 씨 어서오세요! 일은 잘 해결되었나요?(주민)


-잘 마무리 되어서 정말 다행이네요~! 기뻐요.

-큰일 날 뻔했네요. 잘 처리하다니 역시 주민씨 다워요!(주민)


-저랑 둘이서 추억을 만들고 싶은 건 아니구요?

-주민 씨 보러 가고 싶어요.(주민)


-지금 준비할게요! 주소 알려주세요.

-주민 씨를 볼 생각하니까 설레요. 주민 씨 꼭 오실거죠?(없음)


(유성 입장)


-유성 씨, 어서오세요!


-다들 고생하셨어요~!

-축하해요, 유성 씨!(유성)


-저는 주민 씨를 보기위해 입사하고 싶지만... 그런 불량한 의도로 입사하면 안 되겠죠?(주민)

-유성 씨가 조금 부담스러워 하시는 거 같네요^^; 아직은 시간이 필요할 듯


-제가 뭐 대단한 일 했나요, 메신저 답변하는거 정도였는 걸요.

-제가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이에요..^^(주민)


-다정하고 무난한 사람이에요.

-직접 보고 확인하세요!(없음)

-즐겁고 행복한 사람이에요.

-톡톡 튀고 재미있는 사람이라는 소릴 들어요.

-너무 기대는 하지 마세요~


-엘리자베스 3세?(없음)

-바로 저요!


-저까지 가지면 다 가지실 것 같네요!(없음)

-다 가진 남자임!


-가셨네요, 유성 씨...

-크리스마스레 주민 씨를 보게 되는 건가요?(주민)


-사실 공략 따라가고 있어요 ㅋ

-주민 씨를 좋아하니까요.(주민)

-주민 씨가 제 이상형이니까요.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랄게요, 주민 씨(주민)

-중요한 건 현재라는 거 아시죠? 모든 것은 변하고 있으니까요.


-행사장에서 봐요!


18:10 이사님이 걱정되네요...[주민]


-어서오세요!

-제희 씨, 주민 씨한테 연락 온 거 있나요?(없음)


-V씨와의 감정이 정리가 되지 않은 거겠죠..

-항상 고민이 많은 위치에 계시니까요.(주민)


-그러실 수도 있지 않을까요? 주민 씨도 사람인걸요.(주민)

-저 때문에 감성적으로 변하신 거 같아요.


(젠 입장)


-어서오세요~


-주민 씨가 걱정되니까 어쩔 수 없어요~(주민)

-제희 씨가 주민 씨를 잘 챙겨주시는 것 같아요 ㅎㅎ


-젠 씨에게도 좋은 사람이 생길 거에요!

-주민 씨가 제 취향인 건 어쩔 수 없습니다.(주민)


-연습하는 뮤지컬 이름이 뭔가요?(젠)

-고생해서 연습하시면 제희 씨가 보러 가겠네요~


-네ㅎㅎ젠 씨도 오세요~(제희)

-젠 씨는 오시나요?


-수고하세요~

-행사장에서 뵈어요^^(제희)


-반항하려구요?

-성공하길 빌어요!(젠)


19:23 소중한 친구[V]


-V씨.. 어서오세요!

-아...주민 씨가 V씨에게 할 이야기가 있을 것 같은데(주민)


-두 사람 정말 멋지죠?(없음)

-쌓인 의문에 대해 조금이나마 해소해주는 게 빚을 갚는 길이 아닐까요?


-주민 씨?

-젠 씨?(젠)

-현이?


(주민 입장)


-주민 씨!(없음)

-좀... 알아듣기 어려운 말을 하시네요.


-V씨와 화해하시러 오셨으면 좋겠어요...(없음)

-절 보러 오시는거... 아니었나요?


-친구인 주민 씨를 좀 더 소중히 생각해주세요, V씨(주민)

-변하지 않았다는 걸 행동으로 증명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두 분이 편지를 주고 받으셨군요..! 추억이 남아있다는 게 멋져요.

-저도 주민 씨와 편지를 주고 받고 싶네요.(주민)


-V씨가 왜 곧 편지를 읽지 못하게 되나요...?


-V씨가 선택하는 것이... 대체 무슨 의미가 있는 지 공유해 줄 순 없나요?(주민)

-무슨 말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심각한 이유인 것 같네요.


-V씨와 화해하시는 건가요...?

-V씨는 복잡해보이지만 결과적으로는 다 잘 풀렸으면 좋겠네요.(없음)


-V씨의 글씨체가 어떤가요?


-악필이에요, 사실 ㅋ

-귀여운 편이라고 생각해요~

-개성 있을 걸요?


-꽃이 그려진 편지지라... 로맨틱 하네요!(없음)

-리카 씨와 추억도 편지지 속에 있겠죠...


-순식간에 가셨네요...


-다행이네요.


-전 별로 한 게 없는 걸요.(없음)

-그럼 저한테 더 잘해주세요~


-네. 주민 씨, 행사장에서 뵙길 바랄게요.


visual novel[주민]



(분기점)


21:00 현재의 가치[주민]


-주민 씨, 기다렸어요.(주민)

-안녕하세요, 주민씨.


-지금 가고 있어요.


-걱정해줘서 고마워요.(없음)

-네, 가까워택시 앱을 썼습니다.


-변화를 인정하는 지혜가 필요하죠.

-V씨에 대한 이야기이군요.(주민)


-괴로우셨겠어요.

-주민 씨 홀로 남겨진 기분이셨나요?(주민)


-주민 씨를 향한 저의 마음은 영원하고 싶어요.

-그 말은 좀 슬프네요.

-현재가 가장 중요하죠. 주민 씨와 대화하고 있는 지금 이 순간도요.(주민)


-지금도 주민 씨 곁엔 RFA 멤버들이 있어요.

-제가 곁에서 힘이 되어드릴게요.(주민)


visual novel


ending


일단 너무 열받아서 여기까지만 올리고 조만간 버그수정되서 그림이라도 보게 된다면 다시 올리겠습니다. 하, 일단 모래시계 100개로 뚫어야한다는 것도 열받는데 그만큼의 가치가 있는 퀄리티가 안나와서 지금 굉장히 좀 열받네요.







반응형